2024-04-27 23:56 (토)
거제양정초 양정 사랑 나눔 알뜰장터
거제양정초 양정 사랑 나눔 알뜰장터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1.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학생 등 재활용 물품 내놔
판매 수익금 전액 복지관 기부
양정 사랑 나눔 알뜰장터 행사 후 기념사진 촬영.

거제양정초등학교(교장 강기룡)는 지난달 21일 체육관에서 베풂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양정 사랑 나눔 알뜰장터’를 열었다. 이 행사는 거제양정초 학부모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교생과 학부모·교직원 등이 학교에 기탁한 재활용 가능한 물품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해 주고 싶은 학부모들의 의지로 개최된 행사는 학용품, 완구류, 도서, 생활용품 등 1000여 점 이상의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떡볶이·어묵·물떡·쿠키 등 간단한 먹거리도 준비하였으며, 철인 3종 경기·추억의 뽑기·편지쓰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도 함께하는 풍성한 장터를 운영하였다. 특히 5, 6학년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직접 만든 컵 받침, 미니 가방 등 다양한 비즈쿨 물품도 판매하여 더욱 따뜻해진 행사가 되었다.

이날 알뜰장터에는 학생 800여 명, 학부모 30여 명, 교직원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장터 활동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를 배우고, 학용품과 완구류 등을 나누고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물자 절약을 경험할 수 있었다. 아울러 알뜰장터 종료 후 남은 물품은 지역의 기부단체에 전달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학교 인근 거제시 장애인 복지관에 기부했다.

거제시 장애인 복지관에 기부금을 전달한 전교 어린이 회장은 “알뜰장터를 하면서 내가 안 쓰는 물건이 누군가에겐 필요해진다는 것이 감동적이었고, 알뜰장터의 가치를 깨달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기룡 교장은 “학부모, 교사, 학생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함께 느끼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