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19 (일)
홍남표 창원시장, 새해 주력산업ㆍ민생 살펴
홍남표 창원시장, 새해 주력산업ㆍ민생 살펴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1.02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면 새 국가산단 부지 찾아
119안전센터 방문 노고 격려
홍남표 창원시장은 2일 신촌광장의 정밀 공업진흥 탑을 찾아 참석자들과 함께 창원국가산단 50주년 기념 피켓을 들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2일 신촌광장의 정밀 공업진흥 탑을 찾아 참석자들과 함께 창원국가산단 50주년 기념 피켓을 들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이 2일 창원의 미래 50년 먹거리 확보를 위한 핵심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시민 안전 수호 의지를 다지며 갑진년 한 해를 힘차게 시작했다.

홍남표 시장은 이날 시무식을 마친 뒤 곧장 의창구 북면 일대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곳은 지난해 3월 신규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에 선정돼 새 국가산단이 들어설 부지이다.

시는 기존 국가산단에 더해 주력산업인 방위ㆍ원자력 산업에 특화된 새로운 산단(창원국가산단2.0)을 조성할 예정으로 기존의 단순 제조ㆍ생산기지 형태가 아닌 생산, 연구, 인재 양성 기능이 융합된 미래형 첨단 산단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창원의 미래가 걸린 프로젝트인 만큼 취임 초기부터 직접 사업을 진두지휘해 온 홍 시장은 이날 현장을 둘러보고 사업 본격화를 위한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주문했다.

이어 홍 시장은 기존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영광과 번영을 상징하는 신촌 광장 정밀 공업 진흥의 탑을 찾아 국가산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올해 창원국가산단이 지정된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시는 과거, 미래 50년의 대전환기를 맞아 창원국가산단의 가치를 조명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4월 미래 비전 및 발전전략을 선포하고 기업인ㆍ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홍 시장은 외동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최일선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현장 탐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홍남표 시장은 "시민이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인 안전이 담보되는 든든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며 "올해를 그동안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성장의 길로 빠르게 나아가는 새로운 미래 50년의 터닝포인트로 만들겠다"고 한 해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