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10 (일)
김건희 여사의 명품 백
김건희 여사의 명품 백
  • 경남매일
  • 승인 2024.01.02 22:2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진 경남수렵인 참여연대 회장
오수진 경남수렵인 참여연대 회장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시가 300만 원 상당의 명품 백 크리스찬 디올을 선물받았다고 한다. 이와 관련하여 참여연대는 윤 대통령 부부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국민권익위에 신고했고, 최재영 목사는 지난달 6일 윤 대통령 부부를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고 한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해 9월 13일 사적 공간에서 인터넷 언론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와 재미교포 최재영 목사를 만나 선물을 받았다고 하는데, 녹화된 화면을 보면 사실로 보여진다.

이 사건은 명품 백을 전달하는 과정을 최재영 목사가 손목시계 몰래카메라로 촬영하여 지난해 11월 27일 서울의 소리에서 보도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는데, 몰카 시계는 백은종 대표가 준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 백을 전달하는 장면을 촬영하여 보도한 것은 공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논란을 만들어 백 대표의 인터넷 언론이 세간의 이목을 끌기 위한 함정 취재로 보인다.

또 다른 문제는 현직 대통령 부인이 사적 공간에서 고가의 선물을 받았다고 하니 법적 문제는 차치(且置)하고라도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정치적ㆍ도의적 책임은 면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대통령 부인과 만나서 선물을 주고받을 수만 있다면 300만 원이 아니라, 3000만 원짜리 선물도 아끼지 않을 사람이 어디 한둘이 이겠는가? 그러나 최재영 목사는, 미국에서 NK VISION 2020를 설립했고, 이 단체를 통해 북한을 수차례 왕래하면서 통일운동을 한 사람이고, 메이저 언론도 아닌, 인터넷 언론 대표라는 사람과 사적공간에서 만났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대통령 부인은 정치적 위상이 매우 큰 공인인데 아무리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소개했다고 하더라도 시스템을 통해 검증을 받고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교훈을 남긴 사건이다.

또한 지난해 9월 13일에 선물을 주었는데, 왜 1년이 훨씬 지난 시점에 문제를 제기했는지? 그 이유도 궁금하다.

대통령 부인이 이런 인물과 만나도록 방치한 대통령실 또한 친인척 관리와 영부인 보좌 기능이 고장 난 것으로 보인다.

청탁금지법 제8조 제1항은 공직자 등은 100만 원 이상 금품을 받을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어떤 청탁을 받고 선물을 받았다면 뇌물죄가 성립될 수도 있다.

그러나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가 함정 취재를 위해 진품 크리스찬 디올을 선물했다고 믿어지지 않아 모조품이라면 몇십만 원에 불과해 청탁금지법 위반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공직자 배우자는 100만 원 이상 선물을 받았다고 해도 처벌 규정은 없지만, 공직자가 알았다면 처벌할 수 있다.

그러나 청탁금지법 제8조 제5항은 금품을 제공한 사람에 대한 처벌 규정을 두고 있어 백은종 대표는 진품, 가품을 떠나 처벌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직 대통령 부인이 고가의 선물을 받았다는 것은 참으로 해괴하고 이해할 수 없는 사건으로, 참여연대는 '대통령 부인이 부패행위를 저질렀다'고 비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진 2024-01-29 09:30:57
대통령 부부가 지금 반드시 해야 할 일은?
나라 돌아가는 상태를 보니 ‘총선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나라 망하게 생겼다’라는 말이 흘러나오고 있다. 그래서 우리 국민은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는 것이다. 인간의 삶을 순간이라 정의한다면 그 모든 것이 일종의 일장춘몽이라 아니할 수 없는 것인데, 대다수 인간은 영원한 목숨을 가진 양 망상에 사로잡혀 헛된 꿈속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니 어찌하면 좋겠냐는 것이다. 윤 대통령 부부가 국민 앞에 서서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한다면 국민의 마음도 얼음 녹듯 녹아 버릴 터인데 국가와 국민을 생각한다면 그것이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김성진 2024-01-27 05:37:07
최재영 목사를 보는 태영호 의원
태영호 의원은 김 여사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서 “윤석열 정부를 흔들려는 종북 인사들이 놓은 덫, 몰카 함정 취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하였다.
“총선을 앞두고 군사적 도발로 전쟁 위기론을 만들어 보려는 김정은의 대남 총선 전략이 대통령을 겨냥한 정치공작으로 넘어가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첩자처럼 손목 몰카 시계까지 차고서 촬영하는 것이 어떻게 ‘사랑과 용서’를 가르치는, 예수님을 따르는 목사라 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나 본인이 보기에는 최재영 목사의 행위는 애국심의 발로라 생각하면서 ‘사랑과 용서라는 진리에 앞서 국가의 엄청난 재난을 사전에 막으려는 역시 애국심에서 나온 행위라 생각한다.

김성진 2024-01-27 00:42:40
최재영 목사를 생각하며
최재영 목사는 나라가 걱정되어 신변의 위협을 느껴가며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사건을 비롯하여 여러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는 사실이 바로 애국적인 행위라 생각한다.
그런데 김건희의 문제들을 잡아내야 할 여야정치인들을 보면, 여권에서는 김건희를 무조건 옹호하고 야권에서는 무엇이 두려운지 꼬리 내리며 말 한마디 못 하는 현실을 보면 이것이 바로 한국 정치인들의 현주소라 생각이 든다.
그리고 지금 여권에서는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을 한 애국지사나 민주화 투쟁에 앞장섰던 586세대를 깎아내리려 하고 있으니 자라나는 우리 후손들이 무엇을 보고 배우겠으며 나라를 위한 애국자가 어찌 나올 수 있겠냐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