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08 (토)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진학 준비 돕는다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진학 준비 돕는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1.02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예비 고 1~3 학생·학부모 맞춤 진학 상담
312명 대상 일대일 대면·경남대입정보센터서 진행
27일부터 온라인 선착순 접수… 개인 신청·동반 가능

경남교육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의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학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 '알찬 겨울방학 예비 고 1·2·3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한다.

맞춤 진학 상담은 대학별 전형 특징, 지원 전략 안내를 통해 학생이 겨울방학을 활용해 올바른 학습 방법을 알고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상담은 312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으로 한다. 장소는 경남대입정보센터(경남교육청 제2청사 2층)와 서부대입정보센터(예술교육원 해봄 1층)이며 일정은 경남대입정보센터가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오후 4시∼9시), 서부대입정보센터는 16일부터 19일까지(오후 4시∼9시) 진행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https://jinhak.gne.go.kr/)에서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신청 시 아이디가 있어야 하며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1회 신청으로 학생·학부모 동반 상담이 가능하다.

경남교육청은 예비 고 1·2·3학년 학생의 새 학년 준비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안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한 국어·수학 영역의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영어 영역의 고득점을 위한 학년별 학습법 등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상담할 예정이다.

상담위원은 경남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참여하며,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맞춤형 진학 상담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알찬 겨울방학을 보냄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새 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