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28 (일)
함양축산종합유통센터 준공
함양축산종합유통센터 준공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3.12.2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차량 상시방역체계 구축

지난 22일 함양읍 용평리 하림공원 인근에서 함양축산종합유통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 김재웅 도의원, 이춘덕 도의원, 한상현 도의원, 이병근 소방서장, 박종호 함양산청축협조합장,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전국의 농축협장들, 함양ㆍ산청 축산농가들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함양축산종합유통센터는 함양산청축협에서 지난 2017년부터 추진을 해 함양가축시장 이전, 축산종합방역소 설치, 사료판매장, 경제부서가 현 부지에 이전을 하는 대형사업으로 보조금 22억 원을 포함해 총 7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1만 7412㎡의 부지에 건축 총면적 2926㎡의 규모로 건립됐다.

이번 사업으로 노후화된 함양ㆍ산청 단성의 가축시장을 통폐합해 가축시장을 활성화하고 축산종합방역소 설치로 축산차량의 상시방역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축협의 사료판매장, 경제부서가 모두 한곳으로 이전을 해 주민들의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가축경매시장의 통폐합은 송아지와 큰 소를 포함해 기존의 가축시장의 2배가량인 연 5500두 이상 거래가 예상되며, 시장의 활성화와 거래가격의 상승으로 함양ㆍ산청의 축산농가에도 큰 이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