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53 (일)
삼천포초, 라오스 선도교원 방문 국제교류
삼천포초, 라오스 선도교원 방문 국제교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2.2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 선도교원 4명 방문
사천 관광명소서 겨울 만끽
국제교류를 위해 삼천포초등학교를 방문한 라오스 선도교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꿈+ 행복채움 삼천포초등학교(교장 탁일주)는 지난 19일 라오스 루앙프라방 교원대학교 및 부설 싸틷초등학교 선도교원 4명(루앙프라방 교원대학교 홈판 총장을 비롯하여 분미 부총장, 싸틷초등학교 교장 대행, 5학년 담임교사)이 본교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삼천포초등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모두 모인 가운데 라오스 교원 환영회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꽃다발 증정과 함께 평소 갈고 닦은 k-댄스와 스포츠댄스로 한국 문화의 힘을 선보였다.

라오스측에서는 귀중한 수제 은공예 작품을 전달하며 감사함을 표했다. 삼천포초등학교의 교육과정과 특색교육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학교시설 시찰 및 양 기관 국제교류 협력 방안 모색 기회를 가졌다.

이들은 사천교육지원청 및 사천시청을 방문하였고 사천시티투어를 통해 사천8경 관광명소와 케이블카를 체험하며 한국의 겨울을 만끽하였다. 또한 남해 삼동초등학교, 산청 신안초등학교, 거제 옥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다채로운 한국의 초등학교 현장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무주리조트의 스키캠프, 거제 한화오션, 부산 이노디어스(메이커스페이스 기관) 방문으로 경제, 문화, 산업 전반의 선진적인 한국을 체험 후 24일(일)에 귀국한다.

2023학년도에 삼천포초등학교와 라오스 루앙프라방 교원대학교 간의 국제교류 협약 체결 후 삼천포초등학교 6학년 22명의 학생과 3명의 교직원이 라오스를 방문하였다. 내년에도 삼천포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라오스 루앙프라방 교원대학교 부설 싸틷초등학교 방문과 라오스 선도교원 및 라오스 학생의 삼천포초등학교 방문이 예정되어 있어 양 기관의 동행에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과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