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0 (토)
양산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 추진 '순항'
양산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 추진 '순항'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2.21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장·캠핑장·맨발 산책로 등 조성
낙동강 하천기본계획 중기 과제 진행
차량 진출 해소 진입도로 개설 계획
시장 "역량 집중·임기 내 실현할 것"
양산시의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이 순항 중이다. 사진은 조감도.
양산시의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이 순항 중이다. 사진은 조감도.

낙동강 국가하천 내 수변공원인 황산공원에 민선8기 핵심공약으로 추진 중인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이 순항 중이다.

부울경 최대규모의 공원을 단순 힐링공간에서 복합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양산시는 올해 여러 가지 사업을 착착 진행해 왔다.

황산공원 중부광장·캠핑장·고속도로 다리 밑 공간에 배달존을 지정해 공원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음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이색광장 인근에 미니 캠프파이어 존 3개소를 설치해 캠핑장을 안 가고도 '불멍'하면서 간식거리도 구워 먹으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산힐링숲은 황산공원 내 양묘장 내대왕참나무 묘목이 시간이 흘러 울창한 숲으로 이뤄 도심속의 삼림욕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작게나마 해소하는 쉼표가 되는 힐링 공간으로 만들었으며, 황산공원 내 가족단위 이용객 중 미취학 아동을 위해 미니 캠프파이어 존 옆에 분진이 없고 투수율이 높은 강원도 주문진 규사를 사용해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놀 수 있고 맞벌이 부부들은 편하게 쉴 수 있도록 벤치도 마련해 온 가족이 만족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주기적으로 환경 유해인자 시험을 의뢰해 중금속·기생충(란) 검사를 실시해 환경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하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부는 맨발 걷기 열풍에 부응해 황산공원 시오리 이팝로드 내 일부구간 200m를 황톳길을 만들고 소규모 황토 체험장을 조성해 어싱(Earthing)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2024년에는 황산공원 강변산책로에는 마사토포장 3.2㎞, 시오리 이팝로드는 황토포장 1.4㎞, 어싱광장을 조성 해 상반기 내 완료할 계획이며, 황산공원 파크골프장을 기존 36홀에서 추가로 72홀 확충해 총 108홀 조성해 전국최고 규모의 '파크골프장 메카'로 만들기 위해 상반기부터 소규모환경영향평가 등 관련 인허가를 득하고 2024년 연내에 확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황산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을 위해 인기가 좋은 에어바운스, 어린이용 짚라인 등 이색 놀이터를 조성하고, 황산공원 중부광장 일원 수로를 활용해 연꽃단지를 조성(L=3.5㎞, B=3~5m)해 조선백련·조선홍련·겹백련·겹분홍연꽃 4종의 연꽃을 식재하면서 명품 산책로도 같이 조성할 계획이다.

물금불금 야시장을 선선한 봄, 가을 매주 금요일, 토요일 상설 야시장을 만들어 양산 전통 먹거리, 관광객이 선호하는 먹거리와 기타 수공예품, 체험운영자를 함께 모집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이용객에게는 이색 관광 볼거리 제공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낙동강 하천기본계획 변경 및 대규모 예산 확보, 각종 안정성 검토가 필요한 중기 과제도 면밀한 검토하에 진행중에 있다.

황산공원 내 각종 행사 시 차량진출입이 원활하지 않아 이를 해소하기 위해 양산ICD교차로에서 고속도로 밑으로 진입도로를 개설(L=1.2㎞, B=6.0m)할 계획이다.

헬륨을 이용한 플라잉 기구인 '플라잉 양산'을 도입해 황산공원의 랜드마크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KTX 양산역 정차을 위한 시설개량사업 완료 후 연계되는 보행동선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보도육교를 추가로 신설하고 기존 보도육교 전망대는 계단설치 등 보완공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드론산업' 육성 및 드론 대중화를 감안해 드론 비행을 체험할 수 있는 황산드론공원도 만들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황산공원을 전국 최고의 복합레저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시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고 있으며 반드시 임기 내에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