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50 (토)
양산부산대병원, 의료질 평가서 '1-가 등급' 상향
양산부산대병원, 의료질 평가서 '1-가 등급' 상향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2.2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 전경.
양산부산대병원 전경.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보건복지부에서 최근 발표한 '2023년 코로나19 환자 진료 인센티브 결과'에서 2023년 의료질 평가 '1-가 등급'으로 상향 적용돼 경상권에서 유일하게 최상위 등급을 받아 전국 최고 수준 및 시스템을 갖춘 병원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1-가 등급 상향 적용은 양산부산대병원이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에 해당해 반영한 결과이며,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검사 및 치료를 제공하는 등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성과이다.

한편, 지난 10월 양산부산대병원은 △환자안전 △의료질 △공공성 △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교육수련 △연구개발 등 전체 6개 영역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2023년에는 연구개발 영역에서 처음 1등급을 획득하며 진료 및 교육뿐만 아니라 연구분야에서도 우수한 의료기관임을 인정받았다.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병원장은 "경상권에서 유일하게 1-가 등급 상향을 이룬 것은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와 전문적인 의료진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환자들이 만족하는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또한 지역 의료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여 동남권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의료질 평가는 의료기관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 수준을 측정하는 제도로 보건복지부 산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매년 시행하며, 평가대상은 전국 종합병원 이상급 의료기관이다. 결과는 의료기관별로 등급화돼 공개되며 이를 통해 모든 국민이 양질의 의료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는 평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