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06 (일)
경남도농기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물·비전 공유
경남도농기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물·비전 공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12.18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관계자 200여명 참석
경남 농업 발전 유공 표창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은 '2023년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농업인과 관계자 모두 한자리에 모여 올 한해 농촌진흥사업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5일 농업기술원 천심관에서 열린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경남도의회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을 비롯해 농업인학습단체회장과 농업인, 시군농업기술센터 관계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쟁력 있는 농생명산업 육성으로 활기찬 농촌 실현'을 목표로 달려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이 됐다.

또 농촌진흥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 농업인과 공무원 34명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농촌진흥청장 표창 전수, 도지사 및 도의장 표창 시상으로 올 한해 농촌진흥사업을 위해 열심히 뛰어준 유공자들의 땀과 노력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농업 발전에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합천군농업기술센터가 2023년도 농촌지도사업 최고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하동군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 표창을, 창원시, 남해군, 양산시 3개 시군농업기술센터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는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3년도 농촌진흥사업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는데, 창녕군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상금 500만 원을 받았으며, 우수상에는 함양군농업기술센터가 선정돼 300만 원, 장려상에 진주시농업기술센터가 선정돼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정찬식 농업기술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은 올 한해 농촌진흥사업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신 분들과 우리 스스로에게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모든 분들에게 그동안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