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48 (일)
통영교육지원청, 제20회 통영교육상 시상식 개최
통영교육지원청, 제20회 통영교육상 시상식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2.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렬 조경웅 수상사 선정
통영교육발전 기여 공로 인정
지난 15일 열린 제20회 통영교육상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수)은 지난 15일 통영교육지원청에서 제20회 통영교육상 시상식을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원)장 선생님과 수상자 가족, 교직원 100여명과 진행했다.

통영교육상은 교육활동, 봉사활동, 문화예술활동, 체육활동 등에서 통영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해까지 총 37명이 수상했으며, 올해에는 김성렬 (전)제석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조경웅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 기획행정국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성렬 수상자는 통영, 거제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에 41년간 근무하면서 통영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며, 제자 사랑의 길을 실천하였고, 특히,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여자배구부 우승, 제석초등학교 초대교장으로 학교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조경웅 수상자는 30년간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봉사정신으로 청소년들에게 해양사상 고취를 통해 청소년 건전 육성 및 해양 인력 양성을 통한 해양 교육 발전에 헌신하였으며, 청소년 해양안전체험교실을 전국적으로 확산해 해양 안전사고예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재수 교육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오랜 세월 동안 통영의 인재양성과 교육여건 개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정을 바치신 두 분 수상자들의 노고와 올곧은 삶의 실천에 깊이 감사드리며, 수상자의 가족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