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41 (일)
김두관 "병립형 비례대표제는 국민 배신"
김두관 "병립형 비례대표제는 국민 배신"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2.1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지도부에 약속 촉구
"'여권연합' 승리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양산을) 의원은 14일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의 병립형 비례대표제 회귀 움직임에 대해 강력히 반대했다.

이는 당 지도부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병립형 회귀 분위기에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당 지도부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라고 촉구한 것이다.

김 의원은 이날 "병립형은 국민배신이자 역사적 퇴행"이라며 "당 지도부가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정말 믿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병립형은 지는 제도"라며 "병립형 야합을 하면 민주당은 분열되고 야당이 난립하면 수도권 박빙지역은 백전백패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병립형은 이준석 신당을 제3당으로 만들어 궁극적으로 '여권연합'을 승리하게 만들 것"이라며 "이준석 신당이 병립형 야합을 '정치개혁 약속을 팽개친 국민배신'으로 규정하면 야당심판, 정권심판 선거가 아니라 '양당심판' 선거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연동형이 이기는 제도"라면서 "민주당도 과반을 얻고 우호적인 야당도 비례의석을 얻어 다당제 정치개혁과 함께 연합정치를 꽃피울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눈앞의 달콤한 유혹에 못 이겨 소탐대실로 집권을 포기하는 역사적 죄악을 짓지 말고 연동형과 위성정당 방지 약속을 지키길 요청한다"며 "민주당 의원 75명이 서명한 연동형 비례제와 위성정당 방지 법안을 조속히 제정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