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36 (토)
김해교육청 "미래 수업 역량 키우기 노력"
김해교육청 "미래 수업 역량 키우기 노력"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2.12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 미래교육 수업 나눔 한마당
자유학기제·아이톡톡 등 논의
김해교육지원청은 12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23 김해 중등 미래교육 수업 나눔 한마당'을 열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12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23 김해 중등 미래교육 수업 나눔 한마당'을 열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2023 김해 중등 미래교육 수업 나눔 한마당'을 12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실시했다. 이번 중등 미래교육 수업 나눔 한마당은 다양한 미래 수업을 현장의 교원들이 서로 나누고 미래 수업의 방향을 토론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 수업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이번 나눔 한마당은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배움중심수업, 내가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자유학기제, 디지털·AI 소양 함양 교육-미래교육 콘텐츠(아이톡톡_아이북) 활용의 4가지 주제 영역별 분임토의로 진행됐다.

각 주제 영역별로 퍼실러테이터의 진행과 기조 발제자들의 발표로 시작해 각 학교별 업무담당자들간의 운영 사례 나눔을 했고, 미래수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참여자의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그 이후 영역별 협의 결과 발표를 통해 미래수업에 대한 영역별 결과를 정리하고 한마당 행사를 마무리했다.

미래교육 나눔 한마당에 참석한 교사는 "바쁜 학교 일정 속에도 시간 내서 참석했는데, 한마당 행사를 통해 미래수업의 모습을 확인하고 선생님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안태환 교육장은 "선생님의 노력으로 인한 수업과 현장에서의 변화가 결국 우리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밑바탕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현장에서의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의 미래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