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11 (토)
박종훈 교육감, 구봉초서 행복학교 꿈꾸다
박종훈 교육감, 구봉초서 행복학교 꿈꾸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2.12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교육현장 두 번째 방문
'우리가 꿈꾸는 학교' 주제 소통
현장 애로사항·고민 등 공유
"행정 지원·역량 아끼지 않을 것"
박종훈 교육감이 12일 김해 구봉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사들과 '우리가 꿈꾸는 학교'를 주제로 소통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이 12일 김해 구봉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사들과 '우리가 꿈꾸는 학교'를 주제로 소통하고 있다.

'따뜻한 맞손, 함께 가는 큰 걸음'이라는 주제로 학교 교육현장을 방문 중인 박종훈 교육감이 12일 두 번째로 김해 구봉초등학교를 방문, 교사가 바라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꿈꾸는 학교를 주제로 이야기했다.

구봉초등학교의 비전은 꿈과 배움이 자라는 행복한 학교다. 학생들은 배우는 기쁨으로 행복하고, 교사들은 가르치는 즐거움으로 행복하며, 보호자는 공감하는 등 신뢰 속 행복한 학교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8년 동안 행복학교를 운영하며 △민주적인 의사 결정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완성된 학교 공동체 문화 △아이들의 삶과 미래를 잇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람과 마을 그리고 감성을 잇는 구봉 특색교육 운영 등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고자 교육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이기도 하다.

행복학교는 교육 공동체가 배움과 협력의 토대 위에 성찰, 소통, 공감을 지향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미래형 학교로서 경남형 혁신학교를 말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가 꿈꾸는 학교'를 주제로 구봉초 교원들과 함께 행복학교 교사로서의 고민, 교사가 바라는 학교, 교육 공동체 모두가 바라고 꿈꾸는 학교에 대해 소통했다. 이어 교육 활동 보호를 통해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를 실현하고자 현장의 어려움과 고민도 함께 공유하며 서로 위로하고 보듬어 주는 따뜻한 시간도 함께 보냈다.

함께 참여한 조은영 부장교사는 "소중한 얘기와 제안들 속에서 정말 우리가 꿈꾸는 학교의 방향성을 확실하게 세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협력적 학교 문화를 만들고 경남형 미래학교를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도교육청도 우리 학교가 더 많이 행복하고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