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36 (일)
"덕산댐, 지역민 갈등 유발 없어야"
"덕산댐, 지역민 갈등 유발 없어야"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12.11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국 군의원, 5분 자유발언
물 관리 최적 방향 검토 촉구
이영국 군의원
이영국 군의원

산청군의회 이영국 의원이 11일 군의회에서 열린 '제294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가칭 덕산댐 추진 관련 동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이영국 의원은 "최근 신문과 방송 등 언론매체에서 덕산댐 관련 기사가 보도되는 등 몇 년간 잠잠했던 덕산댐 건설 관련된 움직임이 다시 일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의원은 "덕산댐추진단이 지난달 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 의뢰해 시천, 삼장면 지역민 407명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덕산댐 건설사업 추진'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조사에서 찬성 76.4%, 반대가 23.6%로 나왔다"면서 "찬성 이유로 '충분한 경제적 보상 기대'가 37.6%로 가장 높았고 반대 이유로는 '고향을 지키기 위해서'가 47.9%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표본조사는 표본오차를 고려해야 하고 사례수가 충분하지 않으면 극단치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탓에 조사 비교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덕산댐 건립은 지역민 모두에게 아주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집행부가 지역민 간 갈등이 유발되지 않도록 동향을 제대로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