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9 (일)
올 '진주 최고경영자' 락토메이슨 손민·동양 문대근 대표 선정
올 '진주 최고경영자' 락토메이슨 손민·동양 문대근 대표 선정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12.1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차별화 기술·사회 공헌 고평가
문, 맞춤 지역 인재 고용 등 앞장
21일 시청 시민홀서 시상 예정
2023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에 선정된 손민 락토메이슨 대표.
2023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에 선정된 손민 락토메이슨 대표.

진주시는 지난 8일 '2023년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손민 ㈜락토메이슨 대표와 문대근 ㈜동양 대표를 올해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 18회째를 맞이했으며, 지역 최고의 경영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손민 ㈜락토메이슨 대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연구·개발하고 이를 산업화해 최근 7년간 지속적으로 기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공정 전문성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품질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진주시 지역 내 2공장, 3공장 추가 설립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생산기지 구축으로 유산균 개발과 생산, 판매까지 모든 작업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대학과 산학 협력해 유능인재를 발굴하고 현장실습생 정규직 전환에도 힘쓰는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심사과정에서 이러한 차별화된 기술수준과 지역사회 공헌도가 반영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3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에 선정된 문대근 동양 대표.
2023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에 선정된 문대근 동양 대표.

문대근 대표가 이끄는 ㈜동양은 지난 1995년 창업 후 끊임없는 혁신활동과 기술개발로 자동차 핵심부품을 생산해 국내·외 자동차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3년간 매출과 이익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다.

신기술, 신공법의 연구개발로 중공형태의 전기자동차 부품인 로터샤프트 개발에 성공했으며, 지난 2020년과 지난해에는 스마트공장 구축으로 생산시스템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생산성 향상 및 불량률이 대폭 개선돼 해외 완성차메이커와 100억 원 규모의 간접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2019년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인재채용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매출액 상승과 안정적인 고용조건으로 80여 명의 고용인원을 유지하는 등 진주지역 고용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은 오는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 경영인의 기업은 진주시가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사업 우선 수혜와 경영안정자금 우대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