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57 (일)
고성 청소년 꿈 펼칠 수 있게 적극 도울 것
고성 청소년 꿈 펼칠 수 있게 적극 도울 것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2.07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
졸업생 12명, 표창패·장학금 지원
고성군 '꿈드림 수료식 및 졸업식'을 개최하고 단체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 '꿈드림 수료식 및 졸업식'을 개최하고 단체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은 지난 6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모이자홀에서 2023년 꿈드림 수료식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

고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꿈드림 졸업식은 올해 10회째를 맞이했고, 이번 수료 및 졸업생은 총 12명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등 40여 명이 참석, 학교 밖 청소년들이 준비한 현악 2중주를 시작으로 표창패 수여, 장학 증서 수여 등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특히 이 중 타의 모범이 된 우수 청소년 2명에게는 고성군수상(1명)과 군의장상(1명)을 수여했으며, 고졸검정고시 합격자 9명에게는 (재)고성교육재단과 연계해 전원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학습을 성실히 이수한 우리 청소년들의 수료와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그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업 중단 위기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