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14 (토)
다문화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 '맞손'
다문화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 '맞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2.0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보건소 등 협약
진영지역 다문화학생 대상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진영병원회의실에서 김해시보건소 진영병원 단감약국과  다문화학생 보건·의료 지원 업무 협약식을 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진영병원회의실에서 김해시보건소 진영병원 단감약국과 다문화학생 보건·의료 지원 업무 협약식을 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김해시보건소와 진영병원, 단감약국이 참여하는 다문화학생 보건·의료 지원 업무 협약식을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건강보험 미가입으로 보험적용을 받지 못하는 김해 진영지역 다문화학생의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뤄졌다.

김해시보건소와 진영병원, 단감약국은 건강보험 미가입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도 입국 및 외국인 가정 학생들을 건강보험 가입자 수준에서 보건·의료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김해 동부권 병·의원, 약국 11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어 김해 서부 진영지역의 의료기관과 연계해 다문화학생의 보건·의료 분야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안태환 교육장은 "이번 협약으로 진영지역의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보건·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향후 김해 다문화교육 특구 문화 다양성 자원을 촘촘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