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35 (토)
도의회·지역 대학 상생발전 위해 나서다
도의회·지역 대학 상생발전 위해 나서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2.0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인턴십 간담회 열려
추진 일정·업무협약 등 협의
5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도내 6개 대학과 대학생 인턴십 추진을 위한 실무간담회가 열렸다.
5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도내 6개 대학과 대학생 인턴십 추진을 위한 실무간담회가 열렸다.

경남도의회 입법담당관실은 5일 도의회 의정 회의실에서 도내 6개 대학과 대학생 인턴십 추진을 위한 실무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실무간담회에는 경상국립대·창원대·경남대·창신대·인제대·영산대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대학생 인턴십의 내실 있는 준비를 위해 도내 6개 대학 현장실습학기제 실무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경남도의회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설명·소개 △추진방식 및 일정 △업무협약 내용·인원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후 추진 일정은 △협약체결(의회·대학, 3월) △의원 연구과제 수요조사(의회, 4월) △인턴 선발(대학, 5월) △인턴십 3자 협약 체결(의회·대학·학생, 6월) △인턴십 운영(의회, 7~8월)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학생 인턴십은 의회와 지역대학이 상생발전을 위해 협약을 통한 교류·협력 프로그램으로, 의원들은 시의성 있는 관심 주제를 제안하고, 협약 대학은 학생 전공과 연구주제를 고려한 인턴을 선발해 방학 기간 약 한 달 정도 의회에서 의원과 소통하며 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의정활동 지원과 의회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의원들은 청년 대학생으로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정책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의회 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청년 유출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은 진로 탐색과 의회 체험의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