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42 (토)
스마트 멀티탭 제품 차별화로 판로 넓혀
스마트 멀티탭 제품 차별화로 판로 넓혀
  • 이수빈 기자
  • 승인 2023.12.04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방 소상공인 ①
- 양산 광명전기 (대표 송미순)

전기절약·안전 확보 장점 '인기'
독자 생산 기술 보유·불량률↓
하트탭 등 소비자 욕구 충족
송미순 대표
송미순 대표

(주)광명전기(대표 송미순)는 양산 상북면에 위치하고 있는 멀티탭 제조 기업이다. 지난 2006년 설립돼 경쟁이 치열한 국내 멀티탭 시장에서 제품 차별화 및 판로 다각화로 활로를 열어가고 있다.

광명전기는 20년 넘게 멀티탭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엄격한 품질관리로 불량률이 적은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하트탭'과 '스마트탭'을 주력으로 온라인 판매하며 국내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멀티탭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여기에 중국 등지에서 저가제품이 몰려들고, 대기업도 멀티탭을 출시하고 있다. 이로써 국내 중소업체 입지가 약해지고 있는 현실이다.

광명전기가 생산한 '하트탭'.
광명전기가 생산한 '하트탭'.

송미순 대표는 기능과 디자인이 비슷한 일반 멀티탭에 저렴한 가격에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광명전기는 시장에 없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야 겠다고 결심했다. 또 온라인 중심으로 판로를 다각화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여러 디자인을 검토, 고려한 뒤 하트 모티브 '하트탭'을 개발했다. 하트탭은 외형만 바꾸고 부품은 그대로 사용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생산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사용전력량이 표시되는 스마트탭도 내놓았다. 송 대표는 기존에 전류량 표시 멀티탭이 나와 있어 차별점을 두기 위해 고심했다.

사용전력량이 표시되는 '스마트탭'.
사용전력량이 표시되는 '스마트탭'.

이에 멀티탭 외형을 전면 수정하고, 전류 표시를 전략량 표시로 바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 또 사용전력량을 3단 신호등 체계로 표시하고, 허용 전력 이상 사용 시 경고음이 울리도록 설계했다. 이로써 소비자가 전기 절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과 동시에 안전 확보도 가능하다.

송 대표는 "위기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곳에 전략적으로 투자해야 한다"면서 "외부 상황에 객관적인 시각을 갖고,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소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