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39 (일)
경남 유니콘 성장 창업생태계 활성화
경남 유니콘 성장 창업생태계 활성화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3.12.0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BNK경남은행 업무협약
벤처투자 유치 기업설명회
'Connecting with US' 협력
4일 열린 벤처투자 유치 기업설명회 'Connecting with US'에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4일 열린 벤처투자 유치 기업설명회 'Connecting with US'에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남도와 BNK경남은행은 4일 거제 소노캄 호텔에서 경남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지원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벤처투자 유치 기업설명회 'Connecting with US'를 처음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비롯해 발표기업 5개사 대표, BNK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 코스톤아시아 등 38개 주요 벤처투자사 대표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그간 양 기관이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창업 활성화 노력을 연계하고, 부분적으로 추진돼 온 창업 관련 협력을 총괄한 체계적 협력체계 마련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후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경남의 기술과 산업, 투자를 하나로 연결한다는 뜻을 담은 기업설명회(IR)인 'Connecting with US'가 개최됐다. 'Connecting with US'는 BNK경남은행에서 유망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처음 선보인 창업·벤처 투자유치 플랫폼을 유치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창업 활성화 스타트업들이 많이 생겨나 대한민국의 미래를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