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15 (일)
항노화 서비스 마인드 이론·실습 배워 웰니스관광 이바지해야죠
항노화 서비스 마인드 이론·실습 배워 웰니스관광 이바지해야죠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11.30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대학 인력양성과정 수료식
8주간 기초요가·명상 등 실습
자격증 취득 후, 방문 프로그램
지난 28일 거창대학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 수료식에서 단체 손하트로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지난 28일 거창대학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 수료식에서 단체 손하트로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지난 28일 거창군 이수미팜베리에서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김재구 총장, 유광자 항노화서비스센터장, (사)한국항노화웰니스 윤경순 협회장과 수료생 16명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거창군 거주자 16명을 선발해 지난 6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8주간에 걸쳐 웰니스관광의 이해, 상품개발 및 마케팅전략, 다양한 건강걷기 및 스포츠마사지, 기초요가·명상, 숲에 대한 이해, 지역문화관광 해설기법 등 항노화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실행했으며,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들은 거창군 주민 대상으로 9∼11월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항노화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조면 양기마을, 남하면 신촌마을, 웅양면 오산마을 마을주민 10여 명을 대상으로 5회씩 프로그램을 운영해 농촌마을에 항노화웰니스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김재구 총장은 "교육생들의 열정이 거창의 발전과 항노화웰니스관광산업 등으로 이어져 지역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