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0 (토)
"주민참여예산 제도로 직접 교육정책 꾸려요"
"주민참여예산 제도로 직접 교육정책 꾸려요"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11.2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청ㆍ지역추진단 협의회
신규 사업 발굴ㆍ홍보방안 교류
밀양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주민참여예산 밀양지역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밀양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주민참여예산 밀양지역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소통의 시간으로 주민참여예산 밀양지역추진단 협의회를 가졌다.

주민참여예산 제도안 예선 조 편성 과정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누구나 직접 참여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협의회는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원이 참석해, 참여 동기부여,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방안과 신규 제안사업 발굴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주민참여예산 밀양지역추진단장(이용호)은 해당 학교에 필요한 제안사업은 '학생ㆍ학부모 참여예산제'를 통해, 경남교육 전반에 걸친 제안사업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도민 누구나 경남교육 정책에 참여할 좋은 기회가 된다고 밝혔다.

손경순 교육장은 "주민참여예산제 도는 우리의 생각이 교육정책이 되고, 도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제도"라며 "많은 교육수요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 밀양지역추진단이 함께 노력해 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