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44 (토)
"밀양 딸기, 세계 수출 판로 넓힐 것"
"밀양 딸기, 세계 수출 판로 넓힐 것"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11.28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첫 수출 선적식
수출 물량·수출국 등 확대
밀양시가 2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밀양딸기생산자협의회협동조합 딸기 인도네시아 첫 수출 선적식을 했다.
밀양시가 2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밀양딸기생산자협의회협동조합 딸기 인도네시아 첫 수출 선적식을 했다.

밀양시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 협동조합(회장 송기석, 이하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 딸기 인도네시아 첫 수출 선적식을 뒀다.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 회원들과 밀양시, 일양물산(주)(대표 배용호) 직원 등 10여 명은 이날 수출 선적식에 참석해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 창립 후 첫 딸기 수출을 기념했다.

딸기 100㎏은 농민 네트워크 코리아(대표 김용운)를 통해 인도네시아로 수출되며 향후 딸기 생산에 따라 점차 수출 물량, 수출국 및 참여 농가 또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연 200t 이상의 밀양 딸기 수출을 목표로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으로 수출을 이어 나가기 위해 품질 관리에 주력하고,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와 함께 '밀양 딸기 1943' 브랜드로 세계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송기석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 회장은 "협의회 창립 후 밀양시, 일양물산(주)과 함께 처음으로 딸기를 수출하게 됐다. 세계 딸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수출에 참여해 준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향후 더 많은 회원이 수출에 참여해 농가소득을 향상하게 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최용해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밀양 딸기생산자협의회의 첫 딸기 수출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밀양 딸기 1943' 브랜드의 세계적 홍보와 수출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