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47 (토)
학교 급별 활동 등 나눠 교육성장 꿈꿔요
학교 급별 활동 등 나눠 교육성장 꿈꿔요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11.2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청 '학부모회 사례 나눔회'
민주적 참여 지향, 성장 밑거름 기대
'2023 밀양 학부모회 활동 사례 나눔 한마당'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 밀양 학부모회 활동 사례 나눔 한마당'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밀양 학부모 65여 명과 한 해 동안 학교 학부모회 활동을 나누는 '2023 밀양 학부모회 활동 사례 나눔 한마당'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례 나눔회는 학교 교육 참여 우수 사례 발굴로 학교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는 학부모회의 건강한 역할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로 민주적 학교 참여 활동을 지향하면서 지속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한 해 동안 학부모들의 학교 특색에 맞게 학교 급별, 작은 학교 학부모회 활동 사례, 학부모 동아리 활동 사례 등 영역별 골고루 8개 학교 학부모회에서 참가해 우수 사례를 나눴다.

발표에 참여한 밀양초 학부모는 "사례 발표가 처음이었지만, 학교별 특색 활동에 많은 정보를 얻었다. 학부모회 네트워크 소통 시간을 통해 더 많은 공유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손경순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데는 균형과 조화가 필요하다. 각자 맡은 역할을 잘 수행하면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화합할 때 밀양교육공동체의 평화롭고 건강한 성장을 담보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