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지적 재조사 현장민원실 운영
밀양, 지적 재조사 현장민원실 운영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11.26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불부합지 정리 위해 추진
토지소유자 요구 드론 등 확인
밀양시가 '찾아가는 지적 재조사 현장민원실'을 운영하면서 경계 설정에 대해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밀양시가 '찾아가는 지적 재조사 현장민원실'을 운영하면서 경계 설정에 대해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밀양시는 지난 24일까지 지적불부합지 정리를 위해 추진하는 2023년 지적 재조사 사업지구 수산리 1지구, 후사포리 1지구, 송백리 1지구 경계 협의를 위해 사업지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지적 재조사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이번 지적 재조사 현장민원실은 토지소유자가 시청까지 방문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측량 결과와 드론 촬영 영상을 기반으로 토지소유자의 요구사항이나 궁금증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면서 경계 설정에 관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민원실 운영 기간에 참석하지 못한 토지소유자는 언제든지 사전 일정 협의 후 시청 민원 지적과로 방문하면 경계에 대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경계 설정이 완료되면 토지소유자의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을 거쳐 경계를 확정하게 된다.

이광석 민원 지적과장은 "지적 재조사 사업이 완료되면 이웃 간 경계분쟁 해소는 물론, 토지의 이용가지 상승 및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