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 초6학년~중학생 학부모 연수
창녕교육지원청, 초6학년~중학생 학부모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2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진학 준비 중심 설명
개성 살리며 성장 지원 역할 강조
창녕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재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 했다.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식)은 지난 21일 창녕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이해를 통한 우리 아이 중학교 생활 더 잘하기부터 고등학교 진학 준비까지 궁금증을 풀어줄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재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 했다.

이번 연수는 직장인 학부모들을 위해 퇴근 시간 이후로 연수 시간을 잡았으며, 손자를 둔 할아버지와 막 퇴근을 하고 뛰어 온 아버지, 초등학생과 동반한 어머니 등 50여명의 다양한 학부모님이 참여하여 우리아이의 학교생활과 고등학교 입시에 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연수 강사로 초청한 경남 학생부현장실무지원단이자 현재 고등학교에 재직중인 이지현선생님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2022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대해 해박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었으며,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대입전형과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질문에도 막힘없이 대답해 주었다.

연수에 함께 한 이귀자 교육지원과장은 “부모는 아이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살리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이 중요하다. 피그말리온 효과처럼 칭찬과 격려로 아이들이 자신만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돕는 부모님이 되자.”라고 인사말을 전했으며, 연수에 함께 한 중학교 1학년 학부모님은 “창녕은 입시나 학교생활에 관한 정보가 부족한 편인데, 이번 연수로 정보를 많이 얻게 되어 참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