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조초, 유초 연계 이음학기 운영을 위한 교육공동체 연수
미조초, 유초 연계 이음학기 운영을 위한 교육공동체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맨발걷기 교육·체험
학부모·교직원·직원 등 참여
미조초등학교 학부모, 교직원과 지역주민 60여명이 맨발걷기 연수에 참여했다.

미조초등학교(교장 정순자)는 지난 20일 교육공동체가 유기적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국맨발학교 교장(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을 초빙하여 맨발걷기 연수를 실시하였다.

오전에 유치원 및 전교생이 맨발걷기 대한 수업을 듣고 운동장을 나가 맨발걷기를 체험하였다. 처음에는 발가락 사이로 파고드는 모래알이 거칠게 느껴져 조심스러웠지만 익숙해진 후 맨발로 운동장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맨발걷기의 효능을 직접 느낄수 있는 체험이었다.

또한 오후에는 학부모, 지역 주민, 교직원 60여명이 맨발걷기 연수에 참여하였다. 권택환 교수의 맨발걷기 이해와 방법, 효과에 대한강의를 들은 후 송정해수욕장으로 이동하여 바닷물이 드나드는 모래밭을 맨발로 걸으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권택환 교수는 맨발걷기는 황산화작용을 하여 우리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유한 에너지를 제공하여 염증 예방치료, 스트레스 저항력 증가, 아이의 면역력 증가,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뇌 활동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처음 맨발걷기를 접한 참가자는 생각했던것 보다 맨발로 걷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건강해 지는 느낌이 든다고 만족해 하며 규칙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