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5 (토)
경남간호고 4명, 공무원 필기시험<9급 보건직> '합격'
경남간호고 4명, 공무원 필기시험<9급 보건직> '합격'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1.2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유나ㆍ손아림ㆍ이학민ㆍ안지홍
"학교서 배운 교과목 도움 돼"
경남간호고 학생 4명이 지방공무원 필기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왼쪽부터 손아림 안지홍 이학민 민유나 학생.
경남간호고 학생 4명이 지방공무원 필기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왼쪽부터 손아림 안지홍 이학민 민유나 학생.

경남 산청에 위치한 경남간호고등학교는 2023년도 경남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및 경력경쟁 임용시험, 보건계열 9급 공무원 시험에 민유나, 손아림, 이학민, 안지홍 학생이 필기시험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다음 달 5일 최종 발표가 나면 내년부터 경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시와 군에서 9급 보건직 공무원으로 일하게 된다.

경남간호고는 그동안 꾸준하게 국가 보건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자를 배출해 왔으나 이번에 경남 보건직 특성화 고등학교의 우수한 학생 중 4명을 선발하는 이번 시험에서 4명 전원이 합격해 더욱 의미가 크다.

진명여중을 졸업하고 경남간호고등학교에 진학한 민유나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생명과학과 공중보건 등의 전문교과 내용이 시험문제에 직접 출제됐고 방과 후 학교에서 공무원 시험 대비반, 그리고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추수 지도가 합격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홍현정 방과 후 담당 교사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선호하고 요구하는 취업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하고 노력해 전국 최고의 명문 간호 특성화 고등학교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종건 교장은 "이번 경남 보건직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의 성과는 서울시 보건직 공무원, 국가직 공무원을 합격시켜 온 본교의 노하우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경남간호고의 체계화된 방과후 수업과 교사들의 열정, 학생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더해져 이와 같은 성과를 낸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