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5 (토)
김해시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김해시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1.2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대책종합상황실 등 운영
한파 대비, 부서 비상근무 체제

김해시가 동절기 재해재난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시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서민생활 보호 및 안정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동절기 재난재해 대비 △화재 및 산불예방 등 4개 분야 18개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시는 세부분야별 상황대응반을 편성, 내년 2월말까지 중점 시행할 예정이다.

먼저, 물가안정 및 시민의 합리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서민생활과 밀접한 64개 품목 가격동향을 조사해 누리집에 주1회 게시하고 물가안정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상황을 유지한다.

수도 시설 동결·동파사고에 대비해서는 내년 3월까지 급수대책 상황실과 긴급복구반을 24시간 가동한다. 동파방지계량기 교체, 상수도시설 점검 등 사고예방에 중점을 두되,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복구하고 비상급수를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지원책을 강화한다. 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및 인적안전망을 활용해 동절기 위기가구(기준 중위소득 75%이하 등)를 발굴하고, 위기상황에 따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한다. 또, 노숙인 우심지역을 중심으로 현장대응반을 운영해 시설입소 유도와 응급구호를 조치한다. 저소득 한부모가족 및 노인가장 대상(3600여세대)으로는 난방연료비를 지원하고, 기초생계급여수급자(1만 1491세대)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도 추진한다. 관내 사회복지시설(1159개소) 대상으로 순회 점검을 실시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쓴다.

또, 시는 내년 3월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대책기간으로 정해 대설·한파 발생 시 단계별 대응계획에 따라 전 부서가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홍태용 시장은 "특히 최근에 예상치 못한 이상기후가 잦은 만큼, 겨울철 안전사고 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