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23 (토)
다문화 가수, 하동 귀농귀촌인 '화합 열창'
다문화 가수, 하동 귀농귀촌인 '화합 열창'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1.21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라, 홍보 무대서 '첨밀밀' 불러
"지역 농부로 빠르게 정착해요"
다문화가수 헤라가 하동군을 널리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다문화가수 헤라가 하동군을 널리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다문화가수 헤라(한국명 원천)가 지난 15일 열린 올해 하동군 귀농귀촌인 화합한마당 축제에서 청정지역 하동을 널리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헤라는 이날 "하동군은 바다와 산이 어우러지고 섬진강이 흐르는 매력적인 관광도시이다"면서 "살기 좋은 청정지역인 하동군으로 귀농ㆍ귀촌오세요"라고 홍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어 "하동군청 박영경 미래전략담당관의 친절하고 따뜻한 교육지도로 노루궁뎅이버섯 농장 하동농부를 남들보다 빠르게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면서 감사함을 전했다.

축제장을 찾은 하승철 군수 또한 인사말을 통해 "내년부터는 하동군으로 귀농, 귀촌하시는 분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많은 예산을 확보할 것"을 약속했다.

가수 헤라는 중국에서 17살에 국립가무단으로 데뷔해 웬청쒸란 이름으로 영화 '첨밀밀(티엔미미)' OST를 중국 버전으로 불러 일약 스타덤에 올라 한ㆍ중ㆍ일을 오가며 폭넓게 활동했다.

한국에 반해 지난 2000년 한국 국적을 취득한 후 국내에서는 가수 '헤라(HERA)'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다. '첨밀밀' 컬러링은 대부분 헤라의 목소리다.

다문화 가족들의 아픔과 상처를 담은 3집 앨범 '가리베가스'를 통해 국내 200만 다문화인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노래하고 있다.

대한민국다문화총연합 이사장, 한국다문화예술원 원장, 대한민국다문화예술대상 조직위원장, 경남경찰청 홍보대사 등을 맡고 있다.

이 자리에는 하 군수를 비롯, 이하옥 하동군의회 의장, 최치용 하동군농업기술센터 소장, 미래전략담당관실 귀농계 직원들이 모두 참석해 군민들과 즐기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