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58 (토)
학교 숲에서 신나는 밧줄놀이 수업해요
학교 숲에서 신나는 밧줄놀이 수업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작초등학교, 생림초등학교 학생들이 이작초 매화동산 숲에서 밧줄놀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이작초등학교(교장 김경숙)와 생림초등학교(교장 김선희)는 지난 17일 이작초등학교 매화동산 숲에서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신나는 밧줄놀이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인근에 위치한 생림·이작초등학교는 올해‘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평생 든든한 자산을 만드는 한울타리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교 간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교육 기회 확대와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해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두 학교의 전교생 100여 명이 이작초등학교의 ‘매화동산 숲’에서 실시한 숲밧줄놀이는 자연과 함께 숲에서 즐기는 산림레포츠로, 밧줄 위에서 균형을 잡으면서 놀기 때문에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전신운동 및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에 탁월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체험활동은 여섯 개 팀으로 나누어 바이킹 해먹, 슬랙라인, 버마다리, 네팔다리, 흔들다리, 회전그네, 네트방방이, 스파이더넷, 집라인, 몽키클라이밍, 트리클라이밍(DRT) 등 11종의 밧줄 몸놀이와 협력놀이로 진행되었다. 체험 구성은 학생들이 직접 놀이를 위한 기본 매듭법을 익히고, 밧줄 협력놀이를 통해 도전의식, 모험심, 극기심, 생태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작초등학교 노○○ 학생은 “학교 숲에서 생림초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며 다양한 밧줄놀이를 하니 즐겁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생림초등학교 이○○ 학생은 “밧줄놀이를 처음 해 봤는데 자신감과 용기가 생겼고, 이작초 친구들과 함께 하니 더 재미있었다.”는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