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37 (토)
의령군 "탁구로 하나 되는 소중한 경험 했어요"
의령군 "탁구로 하나 되는 소중한 경험 했어요"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3.11.20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초, 중국서 '탁구 국제 교류전'
초중고 '원스톱' 엘리트코스 육성
한국 탁구 메카, 다양한 분야 협력
의령군이 지난 15일 4박 5일 일정으로 남산초 탁구 선수 9명을 포함한 교류단이 중국 요성시를 방문해 탁구 국제 교류전을 펼쳤다.
의령군이 지난 15일 4박 5일 일정으로 남산초 탁구 선수 9명을 포함한 교류단이 중국 요성시를 방문해 탁구 국제 교류전을 펼쳤다.

탁구 명문 의령 남산초 학생들이 세계 탁구 강대국 중국을 찾아 한판 대결을 벌였다.

의령군은 지난 15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남산초 탁구 선수 9명을 포함한 교류단이 자매도시 중국 요성시를 방문해 청소년 탁구 국제 교류전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양 시군의 청소년 탁구 교류는 지난 2007년 시작된 이후 15년 이상 이어오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4년 만에 재개됐다.

특히 군은 중국 현지 엘리트 선수 양성 프로그램 벤치마킹 등 스포츠산업 발전 기반 마련 측면에서 이번 교류전을 준비했다. 군은 최근 남산초를 대표로 지역 학교 학생들이 각종 탁구대회에서 잠재력을 잇달아 발휘하자 지원 규모를 확대해 탁구부 육성에 힘을 쏟겠다는 구상이다.

군은 장기적으로 남산초, 의령중, 신반정보고로 이어지는 초중고 '원스톱' 탁구 엘리트 코스를 밟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단 단장인 하종덕 부군수는 "이번 탁구 교류전을 통해 선수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군은 우수한 탁구 선수를 배출하는 한국 탁구의 메카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며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성시의 상호 협력관계가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산초 학생들은 "중국 친구들과 서로 언어는 통하지 않아도 탁구로 하나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 "내년은 의령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