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9 (일)
거제시민 거가대교 출퇴근 통행료 20% 할인
거제시민 거가대교 출퇴근 통행료 20% 할인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1.2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준 의원, 박 지사에 요청
내년 3월부터 평일 적용키로
서일준 의원
서일준 의원

내년 3월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대(오전 7~9시·오후 5~8시)에도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에 대해서 통행료가 20% 할인된다.

국민의힘 서일준(거제) 의원은 지난 16일 거가대교 대금휴게소에서 박완수 도지사, 박종우 거제시장과 함께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거가대교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거제시민의 교통비 부담 완화 및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합리적인 통행료 할인 방안을 모색했다고 20일 밝혔다.

서 의원의 요청으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 서 의원은 박완수 도지사에게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할인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고, 박 지사는 시행 여부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이와 관련 "지난해 박형준 부산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양 시·도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해 지난 1월 1일부터 주말 및 휴일 거가대교 통행료를 20% 인하한 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에 대해서도 통행료를 20% 할인하는 방안에 대한 협조를 박 지사에게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부터는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도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들의 통행료가 20% 할인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