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32 (토)
마천중학교, 내 꿈을 찾아 떠나는 드림클래스
마천중학교, 내 꿈을 찾아 떠나는 드림클래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서 진로직업 탐색
스마트 갤러리투어·임직원 멘토링 시간 가져
마천중학교는 지난 13일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천중학교(교장 이창대)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삼성드림클래스(deramclass)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진로직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을 방문하는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마천중학교는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학생중심의 맞춤형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금번 실시한 삼성 드림클래스와 연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소속학생들의 직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실제 대기업의 주력 생산제품 제조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구미의 삼성전자 사업장을 방문하여 스마트 갤러리투어, 임직원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하였으며, 대기업 직원들의 다양한 영역의 전문적인 진로 안내는 학생들이 스스로의 진로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평이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손호승 교사는 “소규모학교 여건상 기업체의 대규모 사업장 등을 경험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직업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수민(3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기업의 생산현장을 직접방문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천중학교 이창대 교장은 “마천중학교는 앞으로도 소속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원활한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발굴 및 개발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