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10 (일)
김중식 씨 '행촌서예대전' <한글> 대상 수상
김중식 씨 '행촌서예대전' <한글> 대상 수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1.06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문화원 3개 부문 357점 접수
한글 최정근·한문 유형목 최우수상
고성문화원이 지난 4일 제13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문화원이 지난 4일 제13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문화원(원장 백문기)은 지난 4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해 정점식 국회의원,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은 고려 말의 명필가 행촌 이암 선생의 예술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 계승 및 신진작가 발굴을 위해 열리는 전국 대회이다.

지난 8월부터 한글, 한문, 문인화 등 3개 부문에 공모를 거쳐 357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291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김중식(한글, 경기 고양시) 씨, 최우수상에는 최정근(한글, 서울특별시) 씨, 유형목(한문, 인천광역시) 씨가 선정됐다.

고성군민도 60여 점을 출품해 김권순 씨(한문)가 우수상을 받았으며, 특선 10점, 입선 39점으로 큰 성과를 올렸다.

제8회 행촌서예문화상(재부산고성향우회장상)은 토림 도홍진 작가가 수상했으며, 제7회 행촌예술상(고성이씨대종회장상)은 고성신문사가 수상했다.

수상작품은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6일까지 전시된다.

백문기 고성문화원장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보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서예대전이 서예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이암 선생의 예술정신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