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45 (일)
"한림1마을 철도부지에 꽃밭 조성했어요"
"한림1마을 철도부지에 꽃밭 조성했어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1.0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경관 개선사업 마무리
배중철 위원장 "유지관리 노력"
김해 한림면 한림1구마을의 '아름다운 마을경관개선 프로젝트' 모습.
김해 한림면 한림1구마을의 '아름다운 마을경관개선 프로젝트' 모습.

김해시는 한림면 한림1구마을의 '아름다운 마을경관개선 프로젝트'가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한림1구마을은 지난 2021년 김해시 생기발랄(생: 마을간 상생해, 기: 주민이 기획하고, 발: 마을이 발전하는, 랄: 발랄한 농촌 마을 구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사업에 선정돼 마을거점시설 조성, 생태환경 전문인력 양성, 한림장터 복원, 경관 페인팅, 마을문화프로그램, 마을경관 개선 등으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주민들은 마을을 가로지르는 경전선 한림정역 일원 철도부지 내 수풀과 쓰레기 상습 투기로 마을 경관이 저해되고 보행 안전에 위험이 있자 주민공동체를 중심으로 김해시,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한국철도공단과 협업해 △수풀 정리 △폐기물 처리 △보강토 정비 △꽃밭 조성 및 관리 교육 등의 마을경관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프로젝트를 총괄한 한림1구마을 마을만들기사업 배중철 추진위원장은 "우리 마을은 한림정역, 화포천습지 등 우수한 주변 자원을 활용해 주민 주도적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마을경관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신 한림1구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 낸 결과물이 한림면을 대표하는 경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