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06 (일)
수월중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창단 10주년 기념 음악회
수월중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창단 10주년 기념 음악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카르미나 부라나’ 등 9곡 연주
전교생·학부모에 생생한 감동 전해
아름답고 환상적인 화음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학생들의 공연
아름답고 환상적인 화음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수월중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공연.

수월중학교(교장 주상현)에서는 지난 3일 오후 1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수월중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창단 10주년 기념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지휘자 배수정 선생님과 학생 오케스트라 악장 이신희(3학년) 외 59명은 영화 ‘카르미나 부라나’를 비롯해 총 9곡을 연주하였다.

수월중학교 오케스트라는 2013년에 창단하여 2015년 2월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매년 연주회를 개최하였으며, 창단 10주년을 맞아 전교생,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음악의 감동을 전하기 위해 장소 선정에 신경 쓴 부분이 엿보였다. 그동안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3월 단원 모집 이후 아침,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하여 기량을 꾸준히 향상시켜 오늘의 무대를 완성하였다.

이번 연주회를 통해 오케스트라 단원, 학생, 교직원들 모두 아름다운 선율에 매료되어 일상 속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를 얻고, 음악의 힘과 감동에 젖어 들었으며, 단원을 포함한 학생들은 ‘기분 좋은 미래를 꿈꾸는 수월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2학년 학생은 “1학기에 학교 강당에서 했던 깜짝 공연을 보고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기다렸는데, 이번 공연은 기대 이상의 멋진 공연이었고 상당히 만족스러웠다.”라고 말했으며 다른 학생들 또한 이에 동의하며 공연을 보고 난 뒤 즐겁게 귀가하였다.

수월중학교는 앞으로도 오케스트라 운영과 공연을 통해 아름다운 선율을 전하고, 악기 연주, 합주를 비롯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