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03 (일)
"진주 8경 담은 노래 꽃, 귀에서 피어요"
"진주 8경 담은 노래 꽃, 귀에서 피어요"
  • 박경아 기자
  • 승인 2023.11.01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사랑작곡가회 4·8일 공연
촉석루·비봉산 솔숲길 등 불러
진주사랑한국작곡가회가 지난 6월 19일 진주 영성아트홀에서 '신작가곡의 축제 경남을 노래하다' 행사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사랑한국작곡가회가 지난 6월 19일 진주 영성아트홀에서 '신작가곡의 축제 경남을 노래하다' 행사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사랑한국작곡가회에서는 오는 4일 경상국립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8일은 진주 영성아트홀에서 '진주 8경에 핀 노래 꽃'이라는 주제로 창작 가곡의 무대를 갖는다. 매년 3회 이상 신작 가곡을 발표하는 진주사랑한국작곡가회의 이번 공연은 진주시의 명소 '진주8경'의 내용을 담은 시에 영남을 대표하는 작곡가들이 곡조를 붙였다.

공연 작품은 작곡가 김창재의 '촉석루'(안정애 시), 작곡가 이종만의 '비봉산 솔숲길'(박종현 시), 작곡가 정강석의 '월아산 봄'(정삼희 시), 작곡가 김범기의 '남강 대숲길'(박진욱 시), 작곡가 권은실의 '봄날 남강'(황숙자 시) 작곡가 김영국의 '꿈꾸는 금호 호수'(김정희 시), 작곡가 진규영의 '강주 연못'(정삼희 시), 작곡가 오세일의 '강주 연못2'(김정희 시), 작곡가 백주엽의 '진양호 노을'(하재숙 시), 작곡가 박동자의 '아~망진산아!'(김연종 시), 작곡가 전욱용의 '촉석루'(정삼희), 작곡가 최유리의 '남강 물빛 속에는'(김정희)이 있다.

행사에는 테너 은형기, 소프라노 이윤지, 바리톤 신화수, 소프라노 김민정, 고은빛소리 하모닉 중창단, 진주챔버콰이어, 클래식앙상블케이(K)가 출연해 노래한다.

행사관계자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이 살아 숨 쉬는 진주의 8경을 담은 창작가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두 귀로 담아가는 공연이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진주 8경은 1경 촉석루, 2경 남강의암, 3경 뒤벼리, 4경 새벼리, 5경 망진산 봉수대, 6경 비봉산의 봄, 7경 월아산 해돋이, 8경 진양호 노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