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36 (토)
이재영 박사 양산서 북 토크 열어 '꿈' 선물
이재영 박사 양산서 북 토크 열어 '꿈' 선물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0.30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사람 이재영' 저서 출간
지역주민과 자유로운 대화 나눠
이재영 박사의 저서 '양산 사람 이재영' 출간 북 토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재영 박사의 저서 '양산 사람 이재영' 출간 북 토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최근 양산이 낳은 세계적인 국제경제 전문가 이재영 박사의 저서 '양산 사람 이재영'이 출간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8일 북 토크가 양산 소재 북 카페 '책 읽어주는 남자'에서 개최됐다. 이날 북 토크는 2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고전평론가인 송철호 교수의 사회로 지역주민들과 저자 간에 자유로운 질의와 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는 "양산 사람이란 역사·문화적으로 양산에서 출생해 교육받고 전통을 아는 사람이거나 사회·경제적으로 양산에 정착해 거주하거나 양산과 미래를 함께 해 나갈 사람을 포괄하는 개방적이고 열린 개념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북 토크는 이재영 박사가 책을 집필하게 된 배경과 이 박사가 진단하는 양산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 꿈꾸는 양산의 미래를 중심으로 대화가 심도있게 진행됐다. 또한 요즘 어려운 경제 상황 때문에 불안해하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경제문제에 대한 질의가 많았는데, 이 박사는 경제전문가답게 쉽게 풀어 설명함으로써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별히 이 자리에는 이재영 박사의 아내인 기모란 교수(국립암센터 대학원)가 함께 해 참석자의 질문에 이재영 박사와의 러브 스토리와 청와대 방역 기획관으로 재직할 당시의 일화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