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02 (토)
양산부산대병원 의료질 평가 '1등급'
양산부산대병원 의료질 평가 '1등급'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0.3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안전 등 6개 영역서 우수 인정"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이 보건복지부에서 최근 발표한 올해 의료질 평가에서 전 영역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 및 시스템을 갖춘 병원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의료질 평가란, 의료기관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 수준을 측정해 모든 국민이 양질의 의료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별로 평가하고 등급화하는 제도이며 보건복지부 산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2023년 의료질 평가'는 지난해 1월 1일~ 12월 31일 동안 12개월의 진료실적을 가진 전국 종합병원 이상급 의료기관이 평가대상으로, 평가 방법은 6개 영역, 54개 지표를 가지고 평가했다.

이번 평가 결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환자안전 △의료질 △공공성 △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교육수련 △연구개발 등 전체 6개 영역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특히 2023년에는 연구개발 영역에서 처음 1등급을 획득하며 진료 및 교육뿐만 아니라 연구중심병원으로서도 우수한 의료기관임을 인정받았다.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병원장은 "이번 의료질 평가 결과는 양산부산대병원이 교육, 연구, 진료 등 모든 부문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환자를 내 몸 같이 여기며 의료질 향상에 더욱더 최선을 다해 양산부산대병원이 동남권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