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6 (토)
박형준 부산시장, 시도지사협 회장 선임
박형준 부산시장, 시도지사협 회장 선임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10.29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서 협의회 총회 개최
"협회 역할 확대해 결과 낼 것"
제57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모습.
제57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모습.

부산시는 지난 27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제57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이 제17대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총회는 '지방분권형 국가경영시스템 구축방안', '지방시대 특구' 등 지방시대 핵심 정책들에 대한 논의와 시도 건의 및 홍보사항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중앙부처(산업부, 교육부)에서도 참석해 지방시대 핵심 정책인 기회발전특구, 교육자유특구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어진 임원단 선출에서 참석한 시도지사들의 논의를 거쳐 협의회장에 호선됐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지방자치법에 근거해 17개 시·도 상호 간의 교류·협력과 지방정부의 공동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창립된 행정협의회다. 자치분권 실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중앙정부에 대응·협력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도협이 설립된 지난 1999년부터 지금까지 국토 불균형이 더욱 심화하고 있는 모습은 불공정한 상황"이라며, "중앙과 지방이 분업과 협업의 원리에 따라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 핵심이며 이것이 협의회의 존재 이유다. 앞으로 협의회의 역할을 확대·강화하고, 적극 소통·협력해서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