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8:26 (수)
나만의 뱃살 탈출 프로젝트
나만의 뱃살 탈출 프로젝트
  • 경남매일
  • 승인 2023.10.2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승범 버네이즈 아마존출판대행 대표
한승범 버네이즈 아마존출판대행 대표

나는 지난 2013년까지 120㎏을 넘는 초고도 비만이었다. 얼굴은 큰 바위와 같았고, 배는 남산만 해서 금방 터질 것만 같았다. 반면 뇌는 쪼그라들어 지능은 점점 더 떨어졌다. 감정 조절 능력이 떨어져 분노 조절이 어려웠다.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고 땀이 비 오듯 흘러내렸다.

얼마 전 뱃살만 빼는 비법을 연구하고 직접 실행에 옮겼다. 3개월 만에 32인치가 되는 기적을 만들었다. 40년 동안 쌓여 있었던 뱃살의 아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뱃살만 빼는 다이어트의 첫째 원칙은 진공 숨 참기가 기본이다. 일반적인 복식호흡법에 진공(Vacuum) 호흡법을 더한 것이다. 진공 호흡법은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 후 복부 근육을 최대한 안으로 당기며 숨을 참는 운동으로, 복부 근력 강화와 허리 라인 조절에 도움을 준다. 하루 10분을 하면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둘째 뱃살 마사지가 가장 효율적이고 탁월한 효과를 낸다. 유명한 다이어트 회사나 단식원에서 단기간에 뱃살을 빼는 비법 중 하나가 바로 집중적인 뱃살 마사지이다. 복부비만이 심한 사람은 복부가 다른 곳보다 유달리 차고 바위처럼 단단하다. 이런 상태에서 뱃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

셋째 발효식품을 주식으로 삼는다. 발효식품은 신이 내린 위대한 음식이다. 한국인이 OECD 국가 중에서 가장 날씬하고 최장수하는 이유는 단연 김치 덕분이다. 발효식품을 반찬이 아닌 주식으로 삼으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뱃살, 특히 내장비만이 놀랄만한 속도로 줄어든다.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의 90-95%가 장에서 생산된다. 또한 인체의 면역세포 중 약 70-80%가 장에 위치해 있다. 발효식품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시켜 장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넷째 하루 한 끼만 먹는다. 배우 김사랑은 '세 끼 다 먹으면 살쪄요'라는 명언을 남겼다. 그녀는 다이어트, 건강, 행복에 대한 놀라운 통찰을 가졌다. 단식은 인간의 본능이자 친구이다. 430만 년의 진화 속에서 인류에게 굶주림은 일상사였고, 그렇게 적응해 왔다. 24시간 단식은 놀라울 정도로 인체를 청소하고 디폴트 시킨다.

다섯째 숙면에 목숨을 걸어라. 인생은 수면에 의해 결정된다고 단언할 수 있다. 8시간 숙면을 취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상상 이상이다.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졸음과 피로'로 의지력과 자기 절제력이 떨어진다. 그러면 건강한 음식보다는 자극적인 라면, 떡볶이, 커피, 콜라, 피자, 빵, 과자 등을 찾게 된다. 식사 양도 조절하지 못하고 폭식을 하게 된다. 한 시간도 안 돼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이 마구 분비돼 인간의 이성을 놓아버린다.

내가 식탐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진짜 포만감을 찾기까지 장장 10년의 연구와 자체 임상실험이 필요했다. 이 칼럼을 통해 그 위대한 비법을 전한다. 다이어트는 21세기 가장 위대한 철학 중 하나이다. 자신의 식욕을 원하는 대로 제어한다는 것은 불교의 해탈과 같은 경지이다. 소식은 인류애의 작은 실천이다. 하루 한 번, 신이 내린 발효식품 식사는 가장 행복한 순간이다. 그 위대한 여정을 여러분도 함께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