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51 (토)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검증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검증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0.2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력·자질·도덕성 등 집중 질의
27일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 결정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가 26일 인사청문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가 26일 인사청문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허윤옥)는 26일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이날 인사청문회는 지난달 9월,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 이후 김해시 최초로 실시됐다.

김해시의회는 지난 16일, 김해시로부터 최석철 후보자 인사청문 요청안이 접수됨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에서 추천된 위원 8명과 의장 추천 1명 등 총 9명으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검증에 필요한 각종 자료 요구 및 사전간담회를 개최하며 인사청문회를 준비했다.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로 인사청문이 요청된 최석철 후보자는 1963년생으로 부산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으며, CBS부산 기자생활을 거쳐 KNN보도국장, iKNN 대표이사, 경남도청 공보관실 도보편집장을 역임했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는 후보자가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로서 능력, 자질, 도덕성 등을 갖췄는지를 다각적인 관점에서 심도 있게 검증했다.

특히 위원들은 △재단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한 방안 △실내 수영장 부족에 대한 개선책 △문화소외층 해소를 위한 역할 △외국인 관광객 급감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다문화1번지 추진 관련 등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또한, 문화재단 대표이사로 문화예술과 관련한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질의하며, 향후 김해문화재단 운영에 있어 구체적인 관리 계획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최석철 후보자는 "2024년도 김해 방문의 해, 전국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등의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김해시 도시브랜드를 외부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김해문화재단이 한 축이 돼 충분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윤옥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후보자가 문화재단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된다면 여러 해 동안 경영실적평가에서 지적된 것처럼 다양하고 훌륭한 직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문화재단을 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7일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 채택여부를 결정해 김해시장에서 송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