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27 (토)
진전초등학교, 미래의 연극배우를 꿈꾸며
진전초등학교, 미래의 연극배우를 꿈꾸며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경남어린이연극 페스티벌 참가
진전초등학교 학생들이 제27회 경남어린이연극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5일 진전초등학교(교장 김정혜) 학생들은 함양교육지원청과 한국연극협회함양지부가 공동주최하는 제27회 경남어린이연극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한 ‘하모니’는 학교생활을 하며 느꼈던 상황들을 서로 의견을 나누며 구성한 대본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꾸준히 연습해 온 작품이다. 5,6학년 21명 모두가 출연한 연극 ‘하모니’를 무대에 올리기 위한 연습 과정을 통해 친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 공감의 송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은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연극을 준비하면서 친구들의 생각을 이해하게 되었고 연극배우라는 꿈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지도교사 홍미정은 “학생들이 연극을 통해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자신있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즐거운 문화 활동이 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

또한 김정혜 교장은 “진전초등학교는 작은 학교이지만 모든 학생이 함께 참여하고 준비하는 이번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표현력과 감성은 더욱 커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