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7 (토)
봉명초등학교, 도농교류 농촌체험활동 실시
봉명초등학교, 도농교류 농촌체험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빗돌배기마을 방문
농촌 정 느끼며 전통 경험
봉명초등학교 학생들이 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봉명초등학교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시행하는 2023년도 도농교류협력사업 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도농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월에는 1학년 학생들이 창원 빗돌배기마을을 방문하여 3색 절편 만들기와 삼나무 모자이크 타일 냄비 받침 만들기 활동에 참여하였고, 10월에는 1, 2학년 학생들이 농촌체험활동에 참여하는 등 올해 총 3회의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10월 18일 2학년 학생들은 울산 치술령 옻밭 체험마을을 방문하여 인절미 만들기와 다육이 심기 활동, 트랙터 타기 체험을 하였다. 특히, 마을 어른신들로 구성된 도우미들이 아이들을 반갑게 맞아주시고 활동을 도와주셔서 농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1학년 학생들은 10월 24일에 창원 빗돌배기 마을을 다시 방문하여 농촌의 가을 풍경을 관찰하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1학년 학생들은 논농사 체험을 통해 벼베기, 탈곡, 도정, 떡 만들기 활동을 하고, 단감도 따면서 가을 농사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농교류 농촌체험활동을 마치고,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농촌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좋은 계기가 되는 것 같다,", “이러한 체험을 지원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말했고, 학생들은 “농사짓는 분들의 고마움을 알게 되었다.”, “가을에는 맛있는 것들이 많이 나는 것 같다.”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