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12 (토)
북천초, 2학기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 실시
북천초, 2학기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0.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참판댁·동정호서 인문학 체험
케이블카·짚와이어 자연환경 즐겨
체험학습에 나선 북천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북천초등학교(교장 신차순)는 지난 20일, 2학기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인문학 및 액티비티 체험’을 실시하였다.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은 하동교육지원청 특색과제로 학교에 예산을 지원하여 매년 운영하고 있는 주요 사업이며, 학생들이 우리 지역-하동군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하동얼 계승을 위한 의미있는 교육활동이다.

본교에서는 이번 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악양면의 ’최참판댁 및 동정호‘에서 우리 지역의 인문학과 관련된 장소를 체험하였다. 또한 금남면의 ’케이블카 및 짚와이어 체험‘을 통해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액티비티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하동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동 얼 계승의 자질을 함양하고, 창의성과 감성지수를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최참판댁을 다녀와서 우리 지역과 관련된 소설 ’토지‘를 처음 알게 되었고, 사회 시간에 공부한 우리 지역을 더 잘 알게 되어서 뿌듯했다. 우리 하동에 또 어떤 아름다운 곳이 있는지 가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6학년 학생은 “짚와이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재미있었고, 하늘에서 보았던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이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작지만 강한 학교 북천초등학교는 소규모농촌학교라는 장점을 살려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활동을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자라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