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45 (일)
학교 밖 청소년, 전주서 한복 입고 전통 문화체험
학교 밖 청소년, 전주서 한복 입고 전통 문화체험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10.22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난장 박물관 견학·한복 체험
합천군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전주에서 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합천군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전주에서 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합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문동구)는 지난 20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 '시간을 초월한 전주'를 운영했다.

이번 전통 문화체험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문화관광 체험 연계사업'에 선정돼 여행비 및 운영 지원을 받아 진행하게 됐으며 전통 한복 체험과 전주 난장 박물관 견학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적으로 여행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통과 문화의 도시 전주에서 문화체험을 하고 또래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 청소년은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친구들과 인생 사진을 찍어서 기분이 좋았고,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어서 뜻깊은 여행이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문동구 센터장은 "전통 문화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문화에 대해 폭넓은 사고를 가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지원, 대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및 자기계발프로그램, 건강검진지원,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전화 또는 방문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