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52 (토)
거창군,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서명부 전달
거창군,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서명부 전달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10.22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대위 공동위원장, 환경부 찾아
군민 1만 6000여명 서명 받아
피해 영향지역 등 입장 반영 건의
지난 19일 거창군 황강취수장 관련 범군민 대책위원회가 환경부를 방문해 반대 서명부를 전달했다.
지난 19일 거창군 황강취수장 관련 범군민 대책위원회가 환경부를 방문해 반대 서명부를 전달했다.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군 황강취수장 관련 범군민 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신재화, 송강훈 공동위원장이 세종시 정부청사를 찾아 황강취수장 설치를 반대하는 거창군민 1만 6000여 명의 서명부를 환경부에 전달했다.

범대위는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군민 서명운동을 위해 지난 7월 28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약 두 달간 12개 읍면을 직접 방문해 마을 이장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와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휴가철 주요관광지와 지역 내 금융기관 등을 순회하며 서명활동을 펼쳤다.

또한, 거창한마당대축제 거리퍼레이드에 참가해 황강취수장 설치반대 현수막과 손팻말을 들고 거리를 행진하며 거창군 피해사항을 설명하고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에 전 군민이 적극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환경부 방문에는 거창군에서 범대위 실무추진단과 거창군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해 서명부 전달과 함께 황강취수장 설치사업 중단과 거창군 민관협의체 참여, 피해 영향지역에 거창군 포함 등 거창군민의 입장을 설명하고 반영해 줄 것을 재차 건의했다.

황강취수장 설치사업은 환경부에서 합천댐 하류 황강지역에서 1일 45만 톤을 취수해 부산과 경남동부지역에 공급하기 위한 계획으로 황강취수장이 설치될 경우 거창군에는 상수원관리를 위한 상류지역 규제와 합천댐 수위 상승에 따른 안개 피해 등 직간접적인 피해가 발생될 것으로 보고 범군민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월 28일 범대위가 조직돼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