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13 (토)
서일준 의원, 거제-부산 시내버스 노선 조정
서일준 의원, 거제-부산 시내버스 노선 조정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0.19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버스 노선 신설 추진
서일준 의원
서일준 의원

거제시가 부산 대도시권의 범위에 포함되는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공포·시행된다.

국민의힘 서일준(거제) 의원에 따르면 “지난 17일 국무회의에서 거제시가 부산 대도시권의 범위에 포함되는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공포돼 개정이 완료됐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거제시는 2010년 거가대교 개통 이후 부산광역시와 같은 교통생활권을 공유하고 있지만 대도시권의 범위에서 제외돼 국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거제시는 광역철도 건설시 국비 70%, 광역도로 건설시 국비 50%, 환승센터 및 복합환승센터 건립시 국비 30%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비 지원을 받아 획기적인 교통망을 구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광역버스 노선도 신설할 수 있으며 거제 맑은샘병원과 부산 하단역을 오가는 2000번 버스(직행좌석형 시내버스)도 기존 최대 30km에서 최대 50km의 범위 내에서 운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서 의원은 2000번 버스의 기점을 맑은샘병원에서 고현 터미널로 조정하고 거제 고현, 옥포, 장승포, 아주 등에서 서면, 해운대, 부산역, 사상 등 부산의 주요 거점을 오가는 광역버스 노선의 신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 의원은 “앞으로 시민의 편의 증진과 거제 발전을 위해 대중교통 확충 및 광역도로, 복합환승센터 등의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