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54 (일)
경남 축산인 친목·화합의 장 산청군서 열려
경남 축산인 친목·화합의 장 산청군서 열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10.17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한마음대회 1600여명 참가
유공자 표창·축산물 홍보 등 진행
지난 13일 산청군 산청체육센터에서 열린 제10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에서 개회식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3일 산청군 산청체육센터에서 열린 제10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에서 개회식이 진행되고 있다.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가 지난 13일 산청군 산청체육센터 잔디마당에서 10회를 맞아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남도와 산청군이 주최하고 경남축산단체협의회와 경남농협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도내 6개 축종단체 회원 등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목과 화합의 장이 열렸다.

이번 대회는 '모두가 지켜야 할 미래, 함께하는 경남축산!' 이라는 슬로건으로 사람과 환경, 가축 모두가 건강하게 공존하고 지속 가능한 경남 축산을 위한 초석을 전 축산인이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그리고 올 한해 경남 축산발전을 위해 애써준 공무원과 축산농가 등 8명을 선발해 도지사 표창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행사장에는 스마트 축산관련 홍보관, 축산 기관 전시관, 경남 우수축산물 시식회와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남축산품 지급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열어 축산물 소비촉진과 도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도에서도 축산농가 스마트화 지원과 축산 환경개선 등을 통해 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문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청정하고 안전한 경남 축산물 생산지원과 판로개척 및 수출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